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취미/플랜테리어 - 직접 키우는 식물 일기

초록마미 소소한 식물일기- 여인초

by 스퀘어패밀리 2020. 4. 1.

2020,02,28 여인초 구매

신혼때 화분을 정말 사고 싶었으나 바로 아이가 생겨 꾸미지 못한 집을 아이가 조금 커서 더 이상 화분의 흙을 파먹거나 화분을 깨는 일이 없을거 같아 드디어 식물을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우선 어떤 식물을 선택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요~
제가 반려식물을 고르기 전 정확한 기준을 정하기로 했어요.

첫번째 똥손도 잘 키울수 있는 식물일 것
두번째 조금 큰 대형 식물일것
세번째 거실 인테리어에 잘 어울릴 것.

우선 이 3가지 기준을 봤을때 제가 가장 키우고 싶었던건 아레카 야자 였지만 예쁘긴해도 금새 타들어가거나 마르는 경우가 있고 물 조절을 잘 하지 못하면 금새 썩는다고 해서 포기 했어요.

그러던 중 한 카페에 갔더니 커다랗고 잎넓은 아주 예쁜 식물이 눈에 띄였는데 그게 바로 여인초 였습니다.
보통 극락조와 헷갈리기 마련이고 대부분 화원에서도 극락조 혹은 여인초를 혼용 해서 판매하시는데 지극히 다른 식물이에요.

극락조와 여인초 두 식물모두 잎이 넓고 위로 크게 자라기는 하지만 극락조는 꽃이피고 잎이 좁으며 위로 쭉뻗어 자라는편이에요.

 

 

보이시나요 하늘로 솟아있는 저 잎든

 

반면에 여인초는 꽃은 피지않으며 잎 또한 극락조보다 넓고 위로 뻗는다기보다 잎이 커지면 살짝 눕게 됩니다.

 

 

이게 저희집 여인초에요
보시면 잎이 살짝 누워있죠?
저는 인터넷으로 여인초를 구매했었는데요
첫날 저희집에 여인초가 이렇게 왔을때 참 많이 실망을 했어요ㅜ 제가 본것보다 키도 작고 뭐랄까 사진은 풍성하게 보이지만 참 안쓰러워 보였어요.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도 저희집에 와서 가지 치기도 하나 했고 잎도 벌써 세개째 올라오고 있어요.

겨우한달만에요ㅎ

 

 

저기 새잎 올라오는거 보이시죠?

우선 제가 여인초를 키우며 궁금했던 몇가지 적을게요.

첫번째 화분을 받고 얼마만에 물을 줘야할까?
우선 손가락을 찔러 넣어보시고 충분히 말랐다고 느껴지시면 그때 충분히 3리터정도 주세요.

보통 받고 나서 2~3일 이내 2~3리터 주라고 되어있는데 집 습도 상태에 따라 다르니 꼭 손가락을 3센치 이상 찔러넣어 말랐다면 주시고 아니라면 기다려주세요.
여인초는 과습에 약하고 건조함엔 강하답니다

2주~3주 따지지 마시고 손가락찔러보고 속 흙까지 말랐으면 주시고 꼭 주실때는 충분히 푹 주심 됩니다.

두번째 반양지에 키우는게 좋지만 겨울에 특히 여인초 키를 키우고 싶다 ~ 어서 새순이 보고싶다 하시면 햋빛 듬뿍 주세요.
어차피 집에서 키울 경우 유리창 너머 햋빛이 들어오기에 직사광선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공중 수분을 뿌리시고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직사광선을 내리쬐어 밭으면 잎이 타니 주의하시고 편하게 키우고싶으시면 반양지에서 키우시면 됩니다.

세번째 환기가 제일 중요하답니다
환기를 하지 않으면 아무리 햋빛 물 충족이 되도 시들시들해질지 몰라요.

네번째 해를 많이 쬐면 잎이 돌돌 말리는 현상을 보실텐데 놀라지 마시고 그냥 공중에 물 뿌려주시면 금새 펴집니다.

여인초는 정말 키우기도 싶고 공기정화에도 좋아 많은 분들이 키우고자 하시는데요 .

위에 몇가지 환기 과습 반양지 이정도만 주의 하신다면 오히려 무심히 돌봐주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는 매일 아침 공중분무 해주고 3주정도 한번씩 3리터 정도의 물을 듬뿍 주고있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딱 두번 물을 주었답니다

여인초 키우며 종종 얼마나 자랐는지 소식 들려드리게요.

초록마미의 소소한 식물 일기 - 여인초는 지금?

 

초록마미의 소소한 식물 일기 - 여인초는 지금?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ㅎ 봄이지나고 여름이 다가오면서 저희집 식물들은 마구마구 새싹들을 내주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여인초의 근황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집

woojinohhouse.tistory.com

초록마미 소소한 식물일기 - 여인초 2탄

 

초록마미 소소한 식물일기 - 여인초 2탄

요즘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전 코로나 집콕으로 인해 식물 키우기에 열심히 집중하고 있습니다~ 원래 인도 고무나무,여인초 이렇게 두 아이만 키우고 있었지만 식목일이라 아이의 어린이 집

woojinohhou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