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이의 관심사/엄마표 놀이

코로나 극복 - 집콕 놀이 - 1탄 (드라이 아이스는 사랑입니다)

by 초록마미스 2020. 3. 16.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안에서 생활 하다보니 아이도 엄마도 많이 지루하죠?

그렇다고 유투브만 보여주기엔 우리 아기가 너무 안쓰럽기도 하고 미디어에 너무 많은 노출은 뇌 발달 및 아이의 시각적인 부분에도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 보니 하루에 꼭 하나씩은 아이를 위한 엄마표 놀이를 해주고 있어요.

 

아이와 놀아주는 건 시간이 중요한게 아닌 하루 10분이라도 부모님도 핸드폰을 멀리하고

오롯히 아이에게 집중해서 즐겁게 놀아주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엄마표 집콕 놀이 1탄은 드라이 아이스 놀이에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배달 많이 하시죠?

저도 냉동식품을 배달시키다 보면 가끔 드라이 아이스가 함께 들어있는데요

그런날을 저는 득템한 날이라고 합니다.

 

왜냐면 드라이 아이스는 공룡에 관심이 있는 아이뿐 아니라 화산 폭발 놀이도 함께 해줄수가 있기 떄문이죠~

 

 

 

먼저 큰 트레이에 아이가 좋아하는 공룡을 넣고 작은 플라스틱 컵 (일회용 커피컵도 가능해요) 에 드라이 아이스를 넣어주고 아이에게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부어주게 해요. 따뜻할 수록 더욱 펄펄 뜨거운 물이 나오니 참고 해주세요.

 

 

저는 색깔없이 했지만 여러개의 컵에 색깔 물감을 섞은 물을 넣어주어도 아이는 정말 좋아 할거에요.

 

 

드라이 아이스 연기로 뒤덮힌 공룡세상에 주방세제 혹은 바디워시 몇 방울을 떨어뜨려주면 갑자기 거품이 솟아 오르기 시작할거에요,

 

 

단순히 하얀 연기만 나오면 아이가 지루해 할 수 있어요. 연기가 펄펄 올라왔다면 그때 바로 바디워시 몇방울을 바닥에 짜주고 다시 뜨거운 물을 드라이 아이스에 부으면 갑자기 부글부글 거품이 끓어 오르기 시작할거에요.

 

 

 

커다란 거품 방울 보이시나요? 저 안에는 드라이 아이스 연기가 가득 보여 있어요.. 저걸 톡 하고 아이에게 터트리게 해주세요.

 

 

거품은 터트려도 터트려도 게속 생겨나요. 상황극을 만들어 아이와 놀아주면 좋을거에요.

이렇게 드라이 아이스 놀이를 했다면 커다란 볼에 드라이 아이스와 바디워시를 듬뿍넣어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주면 바로 괴물 거품이 생겨나요.~

 

 

 

 

 

생각보다 많이 거품이 솟아 올라서 너무 놀랐어요. 사진에서 보이는 거품은 10분의 1 수준이에요. 높은곳에서 하시면 뱀처럼 생겨요 드라이 아이스로 생각보다 많은 놀이를 할 수 있으니 냉동식품 주문 후 보이는 드라이 아이스는 무조건 챙기셔서 아이와 함께 해보세요. 재료값 준비시간 거의 제로에 가까워요 .

손쉽게 하는 엄마표 집콕 놀이 아이와의 시간은 지나면 돌아오지 않잖아요?

어느샌가 훌쩍 커 있을 우리 아이와 소중한 추억 만들어 봐요

모두모두 화이팅 이에요 .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