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이의 관심사/엄마표 놀이

엄마표 놀이 - 요리조리 펼쳐보는 우주

by 초록마미스 2020. 4. 19.

즐거운 일요일 아침 맞이 하셨나요?
오늘은 오후부터 비가 온다고 하더니 날씨가 너무 흐려 마음까지 흐린 날 인거 같아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요즘 부쩍 우주에 관심이 많아진 초록이를 위해 어떻게 알려주는게 가장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을까 고민 하다가 플랩북을 사주고 먼저 읽어준 후 독후 활동을 같이 해보기로 했어요 .

제가 고민 끝에 선택한 책은 선택한 요리조리 열어보는 우주라는 플랩북 시리즈 인데요
단순히 읽어보기보다는 플랩북 형태로 아이가 직접 참여 할 수 있어 조금 더 흥미를 느낄 수 있을거 같아 선택했어요.

플랩북의 표지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은 이렇게 플랩속에 들어있답니다

초록이는 사실 우주로켓발사 우주의 인공위성 같은 것 보다 우주의 태양계, 행성, 위성, 혜성등에 관심이 많고 어떻게 자전하고 공전하는지 등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책의 중간쯤에 있는 태양계를 펼쳐 각 행성의 특징을 설명해주고 점토를 활용해 우주세계를 같이 표현해 주었습니다.

함께 우주를 만들어 봐요

우주세계를 나름 표현 하려고 로켓 배송의 포장지를 깔고 점토로 아이와 태양계를 표현해보고 태양주위를 어떻게 행성들이 돌고 태양주위를 씽씽 날아가는 혜성은 어떻게 날아가는지 지구의 위성인 달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설명을 해주었는데 설명하다보니 조금 더 초록이가 적극적 참여를 했으면 해서 집에 있는 공이란 공은 다 모아 보았어요.

공으로 표현하는 우주세계

가장 큰 태양주위를 돌아가는 행성과 지구주위를 도는 작은 달까지 표현한 후 직접 초록이도 행성이되어 태양 주위를 돌아보고 낮과밤이 생기는 이유까지도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마무리는 바로 핑크퐁 우주쏭을 티비로 보여주었답니다.

저 날 이후 초록이는 몇날 몇일을 저 놀이만 했어요.덕분에 열심히 태양주위를 뱅글뱅글 도느라 정말 토할뻔 했답니다.

우리아기 우주 잘 이해 했으려나요ㅎㅎ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