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이의 관심사25

휴지심 재활용 - 사슴벌레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 어제 날씨를 들으니 설악산?인가요 첫눈이 올 수도 있다고 들었는데 이왕 이렇게 추워진거 첫눈이나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ㅎ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다보니 원래 어린이집 하원하면 놀이터에서 거의 6시 넘어까지 놀다 들어오거나 킥보드 라이딩을 즐기다 들어오는데 요즘은 무조건 집으로 들어오니 엄마표 놀이 또 개장했어요ㅎ 바로 휴지심과 핸드크림박스를 활용한 집게가 움직이는 사슴벌레인데요. 굉장히 만들기도 간단하면서 아이가 가지고 놀기도 좋아해 재료비0원인 가성비 갑 장난감이에요ㅎ 아이와 함께 만들다보니 과정샷이 없어 간단한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1.휴지심을 사슴벌레 뿔모양을 남겨둔채 (화면상 보이는 모양대로 ) 자릅니다. 2.자른 사슴벌레 모양에 색종이등으로 꾸며주거나 아이와 색칠을 합.. 2020. 11. 4.
레고로 소근육 발달 및 창의력 높이기(포켓몬스터 가지고 놀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ㅎ 요즘 저희 초록군은 포켓몬스터에 엄청 빠져버렸어요ㅜㅜ 로봇장난감을 사겠다며 장난감 가게에 들어선 날 운명처럼 피카츄를 보고 사랑에 빠졌고ㅎ 자꾸 피카츄랑 다른 친구들이 나오는 만화도 보고싶다고 해 유투브로 몇번 보여주었더니 이제 피규어를 자꾸 사모으고 있어요ㅜㅜ 그런데 정말 다행인건 피규어를 안 사주면 레고로 직접 만들어 보기도 하고 이미 산 피규어를 따라 레고로 모습을 만들기도 해 엄마 눈에는 4살짜리가 이렇게 잘 만든다 말이야? 라며 눈을 반짝이게 해 이웃님들께도 소개해 드려요ㅎ 우선 저희 아이가 산 포켓몬스터는 피카츄, 꼬부기, 이상해씨,잠만보, 따라큐, 이브이, 파이리,이브이가 진화한 친구둘?ㅎ 이정도에요ㅎ 저도 어릴적 포켓몬스터를 본적있지만 그저 맞아용 만 좋.. 2020. 10. 20.
엄마표 식물활용 놀이 나뭇잎고슴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 아침부터 비가 내릴듯 우중충한 날씨이긴 했지만 초록이와 아무도 없는 밖을 보니 잠시라도 바깓공기를 맡고싶어 얼른 놀이감을 만들어 밖으로 출동했습니다. 아침8시가 좀 넘은 시간이라 단지내에 아무도 없더라구요. 먼저 초록이와 우유를 다 먹고 남은 박스를 펼쳐 밑그림을 그렸어요. 초록이는 고슴도치를 그려달라고 해 그렸는데 고슴도치 느낌은 많이 나지 않지만ㅎ 곧 작품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ㅎ 밑그림을 다 그렸다면 드라이버로 나뭇잎등을 꽂을 털 부분에 구멍을 송송 뚫어줘요. 저와 함께 안전하게 드라이버로 쇼파위에서 뚫어 주었어요ㅎ 고슴도치 털 부분에 수십개의 구멍을 뚫어 놓은게 보이시죠ㅎ 요기에 이제 길에 보이는 나뭇잎 떨어진 열매 꽃 잡초 솔방울 등등 보이는건 다 꽂아 주기로 .. 2020. 8. 29.
집콕놀이-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으로 고통받는 바다 해양동물을 구하자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 최근 저희 초록이는 우연히 티비에서 본 CF에 쓰레기 버리는 사람 제일싫어~ 바닥에 버려진 쓰레기라도 보이면 이런거 버림 지구가 아파하는데 라고 하며 환경 지킴이가 되고 있어요~ 바로 그 CF는 그린피스에서 만든 플라스틱으로부터 고통받는 바다를 도와주자라는 CF이고 물개의 목에 무언가 걸려 목이 움푹 파여있고 돌고래의 입에 비닐봉지가 끼여 빼내려 안간힘을 쓰는모습 거북이가 비닐봉지를 먹으려 다가가는 모습등이 담긴 영상 이었습니다.아이의 눈에는 이런 장면들이 꽤나 충격적으로 다가왔는지 동물친구들이 왜 저렇게 되었는지 묻더라구요. 우리가 버린 플라스틱이 바다로 흘러들어가 동물들이 먹이로 착각해 뱃속에 비닐이 가득한채 죽은 동물도 있고 코에 빨대가 꽂힌채 발견된 거북이도 있.. 2020. 8. 26.
[코로나19 거리두기2단계 집콕놀이]소방관 놀이로 성취감 뿜뿜 - 드라이 아이스 놀이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 코로나19가 심각해지면서 자칫 거리두기 3단계에 돌입하게 될까 걱정스럽습니다. 아무래도 확진자가 폭발하고 있고 주변 어린이집에서도 확진자분의 아이가 다녀 잠시 폐쇄되기도해서 초록이는 지난주 부터 어린이집을 다니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인지 초록이는 오늘은 새벽5시30분에 초록이가 기상을 했어요ㅜ 아 정말 엄마도 더 자고싶다ㅜ 초록아 ㅜ 하지만 초록이는 절 가만히 둘리가 없죠ㅜ "엄마 같이 놀자 " 10분을 잠든척 잠든척 연기했지만 소용없죠 뭐ㅜ 다행히 오늘은 새벽배송시킨게 있어 드라이 아이스가 함께와ㅎ 아침부터 드라이아이스 놀이를 같이 시작했습니다. 이름하여 오늘은 초록이가 소방관먼저 드라이 아이스를 잘게 부스고 패트병에 담아준 후 빨대로 입구를 봉쇄해줘요 아이의 손이 다.. 2020. 8. 24.
다 쓴 휴지심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 오늘부터 저희 초록이는 방학인데 이웃님들 아이들도 대부분 방학에 돌입했겠죠?ㅎ 그런데 방학이라고는 하지만ㅜ 일주일 내내 비만온다고 하고ㅜ 밖에나가서 노는걸 좋아하는 초록이가 많이 속상할듯 해 아침부터 그동안 몇개 모아두었던 휴지심과 랩 심을 활용해 엄마표 놀이로 이것저것 하고 놀았어요ㅎㅎ 휴지심이 더 많으면 좋겠지만 생각보다ㅜ 휴지심이 많이 안보여서 원래 하려고 했던 것보다 스케일이 아주많이 줄어들었지만 초록이는 대만족 했어요ㅎ 휴지심을 반으로 잘라 이어 붙인 후 마지막으로 튼튼한 랩 심지를 이어붙여 장난감 터널을 만든건데요ㅎ 원래는 아주길게 만들어 주고팠는데ㅜ 너무 아쉬워요ㅎㅎ 초록이는 공도 내녀 보냈다가 장난감도 내려 보냈다가ㅎㅎ 상어들을 세우고 먹이를 내려주기도 하.. 2020. 8.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