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느질 없이 마스크 만들기

by 초록마미스 2020. 3.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대란에 휩싸여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하게 바느질 없이 의료용 반창고 만으로 마스크를 만드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코로나 19가 시작되고 나서 갑자기 어느 순간 마스크 값이 천정부지로 솟아오르고 아무리 인터넷 구매 사이트를 새로고침해도 품절만뜨고 공적마스크는 줄서다가 오히려 코로나가 옮을것 같아 그냥 직접 만들기로 했어요.

그런데 직접 만들기로 생각하다보니 재봉틀을 사용할줄 모르는 저로서는 손바느질은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대체로 생각한게 피부에 닿아도 되고 접착력도 높은 의료용 반창고를 활용하자 였습니다.

준비물 : 마스크원단 , 마스크 줄, 마스크용철끈, 청소포(필터용으로 넣을거에요)

가장 먼저 마스크를 만들기전 해야할일은 바로 매트 소독 , 손소독인데요.
마스크천이 직접닿는 바닥을 열심히 소독제로 닦아주고 제 손도 깨끗히 씻고 만들기 시작했어요.

먼저 얼굴 크기에 맞게 천을 잘라주세요
전 크게 쓰는걸 좋아해서 이정도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이렇게 윗부분을 1~2센치 남겨둔채 접어줍니다
저 윗부분은 코 쪽을 고정시켜줄 철끈이 들어갈 자리에요.

이렇게 접은선 윗쪽에 마스크용 철끈을 올리고 의료용 반창고를 잘라 붙여줍니다,
이때 마스크용 철끈은 빵끈등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그다음 청소포를 반으로 접어 의료용 반창고로 다시 마스크용 철끈 밑에 붙여줄거에요
이부분이 바로 필터역활을 대신합니다.

그 다음 이렇게 의료용 반창고로 붙여놓은 코쪽 고정용 철끈을 마스크천으로 덮어준후 끝까지 반으로 접어 줍니다.

이제 마스크 모양 을 잡아줄 차례에요
양쪽을 지그재그로 만나게 접어줄거에요.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올까요?

이렇게 보시면 느낌이 오시죠?
마스크를 삼등분해 아래 위를 지그재그로 접어 만나게 해주시면되요
아주 간단해요.
이렇게 접은 끝부분을 다시 의료용 반창고를 붙여 줍니다.

이제 마스크 끈을 넣어줄거에요
이렇게 먼저 끈을 묶어 주세요

묶은 끈을 양 끝에 넣은후 한 두번 접어 준후 다시 의료용 반창고를 붙여 주세요

보이시나요? 전 두번말아접고 의료용 반창고를 가로로 붙인후 중간 벌어지는 부분은 가위로 살짝 잘라주고 다시 세로로 양쪽에 하나씩 더 붙여 고정 시켰어요.

다 만들어진 마스크의 앞면이에요
매트위 보다 바닥이 조금 더 잘 보이는듯 해 바닥에서 찍었으니 오해없으시길 바래요.

 

다시 매트위로와 반으로 접어 찍어 보았습니다

그럴듯 해 보이죠?

 

직접 착용해 보았습니다
지긍 부터 장단점 말씀드릴게요
장점
1. 시간절약 : 단시간에 여러개의 마스크를 만들수있다.
다 만드는데 까지 5분도 채 걸리지 않았어요~
2.편리성: 의료용 반창고로 만드니 바느질이 필요없어 간편해요
3.편한착용감: 내얼굴에 맞는 크기로 조절 가능하니 사는것 보다 더 편했어요
☆의료용 반창고라 굉장히 예민한 제 피부에도 3일동안 매일 착용해 보았지만 전혀 자극이 되지않았어요

단점
의료용 반창고로 접어 붙이는거다 보니 귀쪽 부분이 조금 두껍게 되어 얼굴이 조금 살쪄? 보일수있어요ㅎ
제 착샷에서 느끼실거에요

하지만 마스크 20개 이상은 만들수있는 가격이 1만원 선이었으니 기다리는 불편함보다는 살짝 뚱뚱해 보이는 얼굴을 택하기로 했어요.

신랑도 만든다고 했을땐 반신반의 했지만 결과물 퀄리티를보고 대만족 했답니다ㅎ

여러분들도 이제 마스크 사지말고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