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51

추석준비 끝 추석선물은 덤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 오늘 추석준비는 잘 하셨나요? 저는 시댁이 근처라 제사는 지내지 않지만 저희끼리 먹을 잡채,더덕구이,동그랑땡,동태전,꼬지전등등을 하고 다니 집으로 돌아와 이렇게 글을 써요ㅎ 지금쯤 올해는 시댁친정을 가지 않으시는 분들은 황금연휴 여행을 다니고 계실수도 있을듯 하고 아니면 집콕, 혹은 저처럼 시댁에서 명절음식을 하고 나서 가족과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저는 추석하면 초등학생시절 할머니댁에 살때 딱 한번 고모,고모부, 사촌형제들 모두모여 함께 화투치시고 윷놀이하고 아주 작은방에 모두 끼여서 자던 날이 가장 생각이 나요ㅎ 그 날의 기억 이후로는 각자의 집안 사정으로 그렇게 북적거림을 느끼지 못하다가 결혼하고 나서 시댁의 가족들이 명절에 모여 북적이며 음식.. 2020. 9. 30.
인천나비공원 - 체험이 가능한 인천 나비공원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 요즘 아이와 어디를 갈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딱 저희 초록이 나이 아기들이 정말 행복하게 보내다 올 수 있는 공원 한 곳을 소개해 드려요 바로 부평숲 인천나비 공원이에요^^ 인천 나비공원의 가장 큰 장점은 직접 나비를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이 있어 아이와 함께 간다면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의 행복한 모습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바로 이곳이 나비 체험장인데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인건지ㅜ 나비체험은 해볼 수 없었어요 초록이는 벌써 3번째 방문인데요. 이번에는 나비체험은 못했지만 숲이다 보니 길을 가다 최근에 잘 보지 못한 사마귀를 잡을 수 있어 행복해 했답니다.요렇게 사마귀를 직접 잡아보고 어찌나 행복해 하던지요ㅎㅎ 그리고 코로나로 나비체험을 못해서인지 입구에 .. 2020. 9. 29.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잠언시집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킴벌리 커버거(류시화 엮음)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내 가슴이 말하는 것에 더 자주 귀 기울였으리라. 더 즐겁게 살고, 덜 고민했으리라. 금방 학교를 졸업하고 머지않아 직업을 가져야 한다는 걸 깨달았으리라. 아니, 그런 것들은 잊어 버렸으리라. 다른 사람들이 나에 대해 말하는 것에는 신경 쓰지 않았으리라. 그 대신 내가 가진 생명력과 단단한 피부를 더 가치있게 여겼으리라. 더 많이 놀고, 덜 초조해 했으리라. 진정한 아름다움은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는 데 있음을 기억했으리라. 부모가 날 얼마나 사랑하는가를 알고 또한 그들이 내게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믿었으리라. 사랑에 더 열중하고 그 결말에 대해선 덜 걱정했으리라. 설령 그것이 실패로 끝난다 해도 더 좋.. 2020. 9. 24.
아이를 기다리던 설레임 -뱃속아기가 작아도 걱정마세요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 오늘은 어떤글을 쓰면 좋을까? 하고 사진을 보던 중 초록이를 임신했을때 찍었던 셀프 만삭사진을 오랜만에 보게 되었어요. 저는 스튜디오에서 만삭사진을 찍지않고 셀프로 집에서 찍었었는데 아이가 태어나면 함께 정장을 입고 가족사진을 찍자며 저의 원피스 신랑정장 그리고 신혼여행지인 괌에서 산 초록이 정장을 바닥에 눕혀놓고 찍었었는데ㅎ 결국은 제가 임신기간 20키로정도 살이 불어나는 바람에ㅎㅎ 저 옷을 아직도 입지 못하는 슬픈 현실..을 고백해 봅니다ㅎ 사실 저는 임신기간 20키로나 불게된 사연이 있는데요. 저는 예전부터 아이를 낳고 절대 살이찌지 않을거고 배만볼록나온 임산부가 될수 있을거라고 그리고 그렇게 되고 싶다고 늘 생각해서 최대한 살이 찌지 않으려 노력했었어요. 그런데.. 2020. 9. 21.
가족과 가기 좋은 소무의도 나들이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 하늘이 너무 예쁜 토요일 이웃님들 무얼하고 계신가요? 저는 신랑님이 사람이 없는것 같다고 소무의도로 가자고해 1시간 동안 힐링하고 집으로 가고 있어요ㅎ 소무의도는 선녀가 내려와 춤을 추었다는 섬으로 옛지명은 띄무리 라고 했으며 박동기라는 사람이 처음 섬을 개척했다고 해요. 무의대교 개통으로 육지화된 섬이라 차로 씽씽 한시간을 달리니 도착하더라구요. 소무의도 입구에는 주차할 자리가 없어 저희는 소무의도 공영주차장 펫말이 보여 입구에서 조금더 달려 그곳에 주차를 했는데 그때 저희는 잠시 멘붕이었어요.ㅜㅜ 소무의도 입구에서부터 공영주차장까지 한참을 올라온것 같은데 어떻게 내려가야하지라는 고민 때문이었죠ㅎ 방법은 2가지 였어요 1.걸어간다. 2.작은짐차?수레차?를 부를수 있는 .. 2020. 9. 19.
인천 논현동 아이와 가볼만한 곳 - 꽃게 망둥어를 잡을수 있는 소래습지생태공원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 오늘은 하늘이 너무 너무 맑고 예뻐서 안나가기 너무 아까운 날씨 였던거 같아요.ㅎ 다행히 인천에 확진자가 많이 줄어 소래습지생태 공원으로 1시간 정도 나들이 다녀왔는데 진짜 너무 힐링되더라구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멋진 하늘과 소래습지생태공원의 붉은 빛깔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보여 주어 감탄이 절로 나왔어요. 붉게물든 이 친구들은 바로 칠면초라는 친구들이에요. 칠면초는 붉은 빛깔로 가을까지 아름다움을 뿜어내는데요.염전이나 소금이 있는 바닷가 근처에 흔히 볼수있는 친구들로 먹을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소래습지생태공원은 봄,여름,가을,겨울 풍경이 조금씩 달라져 언제와도 예쁘지만 초가을 지금이 지금까지 와본 소래습지생태공원의 모습중 가장 아름다웠어요... 2020. 9.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