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 이슈/그것이 알고싶다

아가동산 교주 신나라레코드 김기순 - 넷플릭스 다큐 "나는 신이다"

by 스퀘어패밀리 2023. 3. 30.

 

아가동산의 시작

시골의 평범한 주부였던 김기순은 어려운 형편탓에 출세에대한 욕망을 포기하며 살다 주현교회라는 사이비 종교에 빠지게 됩니다. 이교부는 나체댄스로 사회적 무리를 빚고 동료목사를 때려 구속이 되자 그의 영혼이 자신에게 들어왔다며 이교부가 없는 동안 자신이 신도들을 살피라고 전달받았다며 곧 세상에 종말이 닥쳐 올것이니 자신을 믿는 사람만이 천년왕국에서 모두 행복하게 살수있다라고 주장하며 경기도 이천으로 이주해 에덴동산을 세우고 이후 아가동산으로 이름을 바꿉니다.

아가동산의 참혹한 실상

김기순을 믿고 따르던 신도들은 이천으로 이주하며 재산이 있는 사람은 가지고 있던 땅과 부동산 현금등을 모두 받쳤고 돈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천년왕국을 지어야 한다며 돈을 벌어오라 시켜 매일 새벽6시부터 밤12시까지 어묵장사 농사 식당 떡장사 김밥장사등 온갖일을 하며 김기순에게 돈을 가져다 바칩니다. 

탈퇴한 신도들의 말에 따르면 당시 잠을 거의 잘 수 없어 길바닥에 5분이라도 누워있었으면 소원이 없었다 라는 말을 할 정도였습니다.

그렇게 모은 돈으로 김기순은 경기도 이천군의 땅4,000평을 구입해 40평대 넓은 집에서 호위호식하며 살았고 신도들은 단칸방에서 외부출입 및 미디어를 차단한채 단절시키고 학교도 다니지 못하게 하며 탈주하는 자는 잡아 때리는 등 공포정치를 하며 지옥동산으로 만들었습니다.

아가동산의 법칙 

아가동산에는 세가지 따라야하는 법칙이 있다.

안정선 : 가족에 대한 집착을 버려라

김기순은 자신을 신격화 하여 자신을 아가라 부르게 하고 자신을 따르지 않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신도가 있으면 폭행을 서슴치 않았고 특히 가족간의 폭행을 지시하며 가정을 해체하게 만들었습니다.

 

낙귀의 죽음

1987년 8월14일 7세 아동 최낙귀군이 벽에 똥을 묻혔다며 아이의 이모를 부릅니다. 

"너의 조카가 귀신에 씌여 똥을 벽에 발르고 한다. 낙귀의 엄마와 아빠는 장사를 하느라 낮에 볼수가 없으니 니가 대신 가서 낙귀를 때려라"

낙귀군의 이모는 사람들을 따라 가보니 돼지우리에 낙귀군이 묶여있었으며 사람들이 낙귀군을 둘러싸고 있었다고합니다.

이모는 낙귀군에게 돼지똥을 으깨 몇차례 먹이고 악귀를 물리쳐야한다며 아이를 몽둥이로 내리치고 뒤에 서있던 신도들도 돌아가며 아이를 내리치자 아이는 비명한번 지르지 않고 참다 쓰러졌고 그 이후 일주일간 굶기고 무차별 폭행을 하다 아이는 결국 숨졌습니다.

이후 김기순은 부모를 불러 너희는 믿음이 가장 얕고 최근에 들어와 본보기가 필요하다.

낙귀의 죽음으로 너희는 천국에 갈수있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정욕선 : 이성에 대한 집착을 버려라

하나님을 사랑하는건 괜찮지만 세상 그 누구하고도 사랑하면 안된다. 

김기순은 가족조차도 남자따로 여자따로 자게 하며 밤마다 젊고 잘생긴 청년들을 자신의 방에 불러 들여 욕구를 채웁니다.

 

미경씨의 죽음

김기순의 집에서 청소와 요리를 하던 미경씨에게 눈독을 들인 김기순의 아들은 미경씨를 식모로 두기를 원해 김기순에게 부탁하자 김기순은 이 사실이 소문날까 미경씨가 자신의 아들에게 꼬리쳤다 소문내어 가족들을 시켜 무차별 폭행을 하고 사망하게 됩니다.

 

물질선 

김기순은 평상시 신도들에게 모든 재물을 받치게 하며 신도들을 노예처럼 부려 먹었고 법을 어길경우 인간이하의 취급을하며 집단폭행을 했습니다.

그러나 본인은 정작 거실에 현금을 가득 쌓았다고 할 정도로 사리사욕을 채웁니다.

 

김기순의 근황
아가동산 내부자의 폭로

 

아가동산 내부자의 폭로로 김기순의 악행이 밝혀지는듯 했으나 낙귀군의 어머니는 낙귀군이 맞은것이 아닌 신장병으로 세상을 떳다고 증언하였고 김기순은 신도들이 모은 현금 56억원을 내고 풀려납니다. 

김기순은 1981년 교인들의 노점행상을 통해 회사의 기반을 다지며 트럭에 음반을 싣고 전국 각지로다니며 음반판매사업을 시작합니다.

84년 종로3가에 오프라인매장을 열고 1992년 용두옥 사옥을 마련해 신나라 유통으로 회사명을 바꾸고 운영

이곳은 아이돌 음반을 취급하며신나라 레코드라는 음반사업은 우리나라 최고의 음반사로 거듭났습니다.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 방영후 스타쉽 엔터테이먼트가 신나라레코드 손절에 나섰지만 아직 많은 엔터테이먼트가 즉시 손절에 나서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사진출처:넷플릭스다큐나는신이다.아가동산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