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 이슈/그것이 알고싶다

넷플릭스 나는신이다 JMS정명석

by 스퀘어패밀리 2023. 3. 29.
나는신이다:신이배신한사람들

 

넷플릭스에서 나는 신이다 JMS 정명석 편이 방영되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1화부터 3화까지 정명석의 기독교 복음 선교의 만행에 대해 다뤘는데 그 중심에는 실명과 얼굴을 모두 공개하며 추악한 민낯을 모두 공개한 메이플의 용기가 있었다.

 

<나는 신이다>다큐는 넷플릭스에서 방영되기 전 JMS측이 현재 재판 진행중인 내용을 다큐로 담는것은 무죄 추정 원칙에 반하고 종교의 자유를 훼손한다며 MBC와 넷플릭스를 상대로 방송금지 가처분 소송을 내었지만 서울서부지법이 모두 기각하며 방영딜 수 있었다.

 

정명석 그는 누구인가?

출생 : 1945년 3월 16일
충청남도 금산군 진산면 석막리
학력 : 진산국민학교(졸업)
신체 : 168cm 70kg
종교 : 기독교 복음선교회 
범죄유형 : 강간치상,준강간치상,강간,준강간,강제추행,준강제추행
범행지 : 대한민국,대만,홍콩,중국
형량 : 징역10년
신분 : 미결수 (2022년10월~현재)
현재지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정동 대전교도소 내 구치소


정명석은 1980년 신촌에서 대학생 4명을 전도. 이들을 주축으로 대학생들을 포섭하는데 성공했다.

이 당시 보수적인 문화와 80년대 대학가 시위등으로 마음기댈 곳 없었던 대학생들은 대중가요와 트로트를 개사해 찬송가로 쓰고 함께 체육대회를 하는 등 열려있는 마인드의 교리를 보며 점점 대학가에 퍼져나가기 시작한다.

당시 JMS 교회에 가면 서울대 연대 고려대 등 없는 대학을 찾아보기 힘들었을 정도였다고 한다.

처음에는 남신도도 있었지만 어느순간부터 키 170 이상의 외모가 뛰어난 여신도들이 늘어나기 시작한다.

 

이렇게 모은 신도들에게는 JMS의 교리는 예수는 성경에 쓰인대로 재림해야 하지만 육신은 십자가에 못박혀 죽었기 때문에 직접 재림하는것이 아닌 자신과 심정이 같은 어떤 인물을 육신으로 삼아 영으로 강림해야한다.

바로 자신이 예수의 영을 지닌 메시아이다.

즉 정명석은 예수와 동급인 메시아라고 주장하며 신도들에게 교리를 전파한다.

 

영상에서 보면 JMS에서는 정명석은 신적인 존재이며 그를 한번 영접하면 메시아를 보는 것과 같다.

 

총재님은 총 33골을 기록하셨으며 그 중에 5골은 12명의 골키퍼를 세우고 득점하는 묘기 축구의 진수를 보여 주셨습니다. 총재님은 수련회 기간동안 17게임을 뛰며 130득점을 기록하셨습니다.

 

JMS내에서 숭배는 극에 달하는 듯 했다.

그리고 저렇게 체육대회를 마치고 나면 열심히 전도한 키 170cm이상의 아름다운외모를 가진 치어리딩 여성들은 모두 목욕탕으로 가 옷을 벗고 정명석을 기다렸다고 한다.

그리고 그 중 마음에 드는 여성을 골라 매일밤 자신의 침실로 불러 몸안을 검진해야한다며 성폭행을 했다.

그러면서 "1980년대 초반 정명석이 여자 의대생을 성폭행했고 이후 그 분은 산부인과 전문의가 됐다"

정명석이 성관계가 문란하니 그 의사가 있는 산부인과 병원에 여자들이 자주 갔으며 이후 산부인과 의사도 주변보기 창피하다며 월명동에 초음파 기계를 가져다 놓고 여신도들 성병을 진료하고 임신한 여성은 낙태를 시켜줬다는 주장도 있었다.

1995년 카이스트 재학생 김도형씨는 JMS 에 <현대종교>의 기사를 모고 JMS의 모순점을 따지다 경호원에게 폭행을 당했고 이후 김교수는 JMS에 대한 끝없는 추적에 나서게 된다.

이 과정에서 JMS는 김교수를 찾기 어려워 지자 김교수의 아버지를 무자비하게 폭행하는 사건을 벌이기도 한다.

 

1999년 여신도 성추문에 휘말리며 해외로 도피다니게 된다.

그러나 해외 도피 도중에도 여신도들의 야한사진을 받고 여신도들을 해외로 불러 성폭행을 저질렀고 이후 2007년 5월1일 중국경찰에 검거되어 10개월간 조사를 받고 2008년 2월20일경 한국에 들어와 10년형을 받는다.

 

이즈음 메이플은 정명석의 교리에 빠져들었고 정명석의 교리가 맞다고 생각했던 그녀는 기사등을 찾아볼 생각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JMS내에서는 교도소에 들어간 정명석이 현재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신것 처럼 정명석도 우리의 죄를 짊어지고 십자가에 못박힌것과 같다며 말을했고 그런그에게 보낼 비키니를 입은 사진등을 찍어 교도소에 사진도 보내고 정명석은 마음에 드는 여성이 있으면 면회를 종용했다고 한다.

 

그즈음 메이플은 정명석이 있는 교도소 맞은편 빌라에 올라가 정명석이 볼수 있게 마대자루를 흔들었고 정명석은 교도소벽에 메이플이라고 적어 메이플은 감동의 눈물까지 흘렸다고한다.

메이플이 이렇게 JMS에 빠질수 있었던 것은 사이가 좋지못한 부모님 왕따문제등으로 힘들어 할때쯤 JMS관계자의 전도가 있었고 "사랑이 무엇이냐"라고 물었을때 하나님의 사랑에대한 이야기를 듣고 감동해 한국까지 왔다고 했다.

 

열열한 신도가 된메이플은 출소한 그의 옆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목사의신분까지 올랐지만 이후 정명석의 성폭행을 참지 못하고 도망치듯 탈출해 모든 진실을 기자회견하며 밝히기로한다.

 

김도형교수는 나는 신이다  이후 2023년 3월10일 KBS더 라이브에 출연해 KBS내에도 JMS신도가 존재하며PD등의 중책을 맡고 있다고 폭로 했으며 유명 아이돌과 배우도 JMS신도임이 밝혀졌으나 탈교했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나는신이다:신이배신한사람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