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마미의 소소한 취미/플랜테리어 - 직접 키우는 식물 일기

귀면각이라 불리는 귀요미 식물 - 플로리다 기둥 선인장

by 초록마미스 2020. 8. 4.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초록마미에요ㅎ
오늘은 저희 집 또다른 친구 귀요미 선인장인 귀면각 플로리다 기둥 선인장을 소개시켜 드릴까 해요^^

플로리다 기둥 선인장

플로리다 기둥 선인장
[Cereus peruvianus'Florida' ]

학명: Cereus peruvianus'Florida
불리는 이름 : 귀면각
원산지 : 남아메리카,플로리다 남동부
기능 : 전자파 차단
생육적온: 20도이상
월동온도: 5도이상으로 견딜수는 있지만 냉해등 우려로 가급적 실내월동을 권유 드립니다.
꽃 : 녹색을 띈 흰색으로 일몰 후 밤에피고 딱 하루 정도로 개화기간이 짧습니다.

자연에서의 선인장

 

기둥 선인장의 대표격인 플로리다 기둥 선인장은 최대높이 3~5M까지 자연에서는 자라나며 흙갈색의 가시가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나 밤에 꽃이 피어 아주 찰나에 꽃을 핍니다.
또한 페루사과라 불리우는 열매는 단맛이 나 식용이 가능하고 줄기는 가축사료로도 이용된다고 하니 아주 기특한 식물인거 같습니다.

 

물주기 : 귀면각의 물주기는 블로그에 따라 4주에한번 혹은 일주일에 한번 적어두신분들이 있지만 각 집 마다의 생육환경이 다름으로 꼭 과습방지를 위해 손가락을 찔러넣어 건조하면 물을 듬뿍 화분밑으로 흐르게 주시기 바랍니다.
선인장은 화분흙은 건조하고 공기는 습한걸 좋아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습니다.

 

햋빛보기 : 해보기를 아주 좋아하며 직사광선에서도 잘 자란다.다만 너무 직사광선에서 오래 둘 경우 표피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선인장은 밤에 광합성을하고 음이온 발생과 산소발생이 됨으로 밤에는 실내로 들여 두어도 좋을 듯 합니다.
* 통풍필수

 

분갈이: 뿌리에서 산성액을 내뿜는 선인장은 흙을 오래 사용할경우 흙의 산성화가 이루어져 성장이 늦어 질 수 있습니다.
이에 1~2년에 한번씩 분갈이를 해주셔도 좋습니다.

 

번식방법: 종자번식 꺽꽂이 번식

지금까지 간단히 플로리다 기둥 선인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음이온 발생도 되고 전자파 차단되되는데 너무 귀여운 친구인데요.
저는 요즘 요 귀요미 녀석에 빠져 있답니다ㅎ

저희집에도 있는 귀요미 친구이고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는 친구이니 전자파가 있는 거실 티비옆 컴퓨터 옆 아기자기하게 꾸며 보시는거 어떠세요?

댓글40